티스토리 뷰
제가 게임을 제작할 때 참고하기 위해 만든 메뉴얼입니다.
현재 능력 내에서 만드는 방법이 담겨있으니 참고로만 봐주세요.
메인메뉴
1. 배경과 타이틀, 버튼들을 생성해둔다.
2. MainMenu 스크립트를 생성, Scene내에 MainMenu 오브젝트 생성후 추가
3. MainMenu에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3가지를 상단에 추가
그 다음엔 메인메뉴의 버튼이 눌렸을 때 나오는 패널들을 연결해놓는다.
public EventSystem ES;도 선언하여 연결해놓는다.
4.Awake함수에는
if (Screen.fullScreen == true)
Screen.SetResolution(1024, 768, true);
else
Screen.SetResolution(1024, 768, false);
ES.SetSelectedGameObject(MainCanvas.transform.GetChild(1).gameObject);
FindObjectOfType<AudioManager>().PlayMusic("MainMenu", true);
등의 초기 설정을 한다.
5.각 버튼을 눌렀을 때 실행할 함수를 MainMenu스크립트에 기록한다.
예)
public void NewGame() {
FindObjectOfType<AudioManager>().PlaySFX("UI");
OptionPanel.SetActive(false);
CreditPanel.SetActive(false);
DifficultyPanel.SetActive(true);
ES.SetSelectedGameObject(DifficultyPanel.transform.GetChild(1).GetChild(0).gameObject);
}
public void CancelStart() {
FindObjectOfType<AudioManager>().PlaySFX("UI");
DifficultyPanel.SetActive(false);
ES.SetSelectedGameObject(MainCanvas.transform.GetChild(1).gameObject);
}
6. 각 버튼의 OnClick()함수에 알맞은 함수를 연결시킨다.
7. 전의 게임에서 AudioManager 코드를 복사해서 넣어둔다.
8. AudioMixer를 생성한다.
9. Scene에 GameManager 오브젝트를 생성 후, GameManager스크립트 추가
10. AudioManager도 같이 추가하고, GameManager에는 MasterMixer연결
11. AduioManager에 사용할 배경음악과 UI 효과음 데이터 입력
'Unity > 게임 제작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ilemap관련 문제 가이드 (0) | 2018.07.11 |
---|